요즘 젊은 층 사이에서 자연스러운 눈 성형을 선호하는 가운데, 눈매교정, 앞 트임, 뒤 트임 등과 같은 비교적 간단한 눈 관련 교정술이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수술한 티가 ‘확’ 나지 않으면서,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예뻐진 느낌의 얼굴 변화를 추구하는 분위기다.
일반적으로 눈 성형이라고 하면 쌍꺼풀 수술을 가장 먼저 떠올리기 마련인데, 단순 쌍꺼풀수술만으로는 원하는 눈매와 또렷함을 가지기 어려울 수 있다. 이런 경우 간단한 매몰법 수술과 함께 진행되는 눈 부위의 교정 및 트임 수술은 원하는 눈매의 완성을 돕는다.
여기에서 말하는 간단한 매몰법으로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자연유착법’을 들 수 있다. 근육과 피부 사이 조직간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해 인위적인 느낌 없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것으로, 기존에 진행되던 매몰법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수술 방식이다.
눈 피부의 아주 작은 구멍만으로도 필요한 지방 제거가 가능해 절개가 필요 없기 때문에 붓기도 적고, 수술 후 3~4일 정도면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할 정도로 회복속도도 빠른 편이다.
더라인성형외과 눈코성형센터 의료진(박용삼, 전정환, 정유석 원장)은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자연유착법 수술에다 환자의 눈 상태에 맞는 트임교정술을 함께 진행하면, 젊은 층이 선호하는 시원하고 선명한 큰 눈매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의료진에 따르면 이처럼 앞-뒷-밑-윗 트임과 쌍꺼풀을 같이 진행해 본래의 눈보다 사이즈는 크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하는 자연유착법 수술로는 크리스탈 눈 성형 등이 있다.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눈매를 완성하기 때문에 20, 30대뿐만 아니라 청소년들까지도 선호하고 있다고.
단순히 쌍꺼풀 라인만을 만드는 기존 수술 중 일부는 이러한 자연스러움을 감안하지 않고 진행 해 부득이하게 눈 재수술을 진행하기도 하는데, 이 때에도 해당 수술법을 통해 한층 더 완벽한 눈매로 만들어준다.
물론 사람의 눈 모양은 개개인이 다 다르므로, 각 환자들의 눈 특성을 고려해 수술이 진행되는 것은 필수다. 눈 피부 두께와 처짐도, 지방의 양, 눈매 각도 등을 확인하고 원하는 눈매나 인상, 크기 등을 어떻게 완성할 것인지 전문의와 상의 후 진행돼야 한다고 더라인성형외과 의료진 측은 조언했다.
도움말=더라인성형외과 눈코성형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