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여성들이 평생 하는 것 중 하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만인의 우상인 연예인들은 물론, 길거리에서도 늘씬하고 균형 잡힌 ‘몸짱’들을 볼 수 있어 잠시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다이어트를 이어가는 여성들이 많다.
이처럼 철저한 자기 관리 때문에 끝없는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도 있지만 생각보다 살 빼기가 쉽지 않아 다이어트를 끝내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늦봄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했지만, 여름이 지나고 겨울이 될 때까지도 만족할 만한 결과가 없는 과정을 반복하는 경우가 허다한 것.
특히 옆구리 뒤쪽과 등 부위의 러브핸들, 허벅지 안쪽 등은 여성들의 고민 부위 중 하나로 웬만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는 군살이 쉽게 빠지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만족할 만한 결과 없이 고통스러운 다이어트로 스트레스 받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지방흡입의 도움을 받는 이들도 나타나고 있다. 지방흡입은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의 지방을 제거해 단기간 내 몸매의 변화를 얻을 수 있으며, 지방의 분포가 고르지 못해 흐트러진 보디라인도 매끈하게 다듬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라인성형외과 조재호 원장에 따르면, 이러한 지방흡입은 시술 전 초음파로 연부조직을 살펴 피하 지방층을 확인하는 것이 정확한 수술을 위해 중요하다. 수술 대상자의 체형 상태와 수술적용 부위를 판단함으로써 근육과 혈관 연부 조직의 손상 없이 적정량의 지방층만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최근 지방흡입술은 겨드랑이 안쪽이나 배꼽 안쪽, 꼬리뼈 끝, 골반 등을 통해 지방을 축출하기 때문에 흉터가 잘 보이지 않아 비키니처럼 노출이 심한 옷도 흉터 걱정 없이 소화할 수 있다.
대용량 지방흡입 시에도 피하 지방층만을 정교하게 흡입해 수술 시 발생할 통증과 출혈을 줄일 수 있으며, 지방흡입 재수술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피부 처짐과 흡입 부위 흉터, 충분하지 못하거나 과도한 흡입량, 피부 불균형 등의 부작용도 예방 가능하다.
이러한 부작용이 이미 발생해 지방흡입 재수술을 선택한 경우에도 초음파 진단을 통해 첫 수술 실패 원인을 파악하고 정확한 흡입을 시도해 만족도 높은 지방흡입 재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서용승 원장은 "복부, 허벅지를 비롯한 지방흡입은 무분별하게 진행할 경우, 피부 불균형과 눈에 띄는 절개 상처 등 생각지 못한 결과가 발생할 수 있다"면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철저한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