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원 K 씨(여, 32세)는 유독 볼살이 많고, 턱선이 뭉툭하다. 나이가 들어 볼살이 처지고, 팔자주름이 심해지면서 갈수록 인상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 느낌이다.
실제보다 노안으로 보이는데다, 처진 볼살 때문에 심술보가 내려온 듯 보인다는 소리도 듣게 됐다. 아무리 활짝 웃어도 볼살 때문에 뚱해 보이고, 얼굴도 이전보다 커 보이는데다, 흘러내린 턱살 때문에 이중턱이 되는 것도 스트레스다. 이 때문에 소개팅에서도 퇴짜를 맞는 등 대인 관계에 자신감마저 떨어져 심각한 고민에 빠졌다.
수많은 고민끝에 결정한 것이 바로 얼굴지방흡입을 받은 듯 매끄럽게 다듬어준다는 성형수술이다. 다만 뼈를 깎는 수술로 알고 있는데다, 통증과 안전성 여부도 걱정이다. 직장인이라 긴 회복기간도 부담스럽다. 성형수술 결정 후 여러 날을 시간만 보내다 큰 마음 먹고 병원을 찾는 K씨는 전문의로부터 비수술적 방법으로도 작고 탄력있는 V라인 얼굴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동안성형이 그것이다.
더라인성형외과 정유석 원장에 따르면, 터질듯한 볼살이나 울퉁불퉁한 얼굴라인을 다듬기 위해 무조건적으로 윤곽수술을 감행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늘어진 턱살이나 지나친 볼살이 원인이 돼 U라인 얼굴형이 됐거나, 울퉁불퉁해진 경우에는 동안리프팅 등 비수술적인 방식으로도 V라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얼굴리프팅 중 하나인 파워V리프팅은 뼈를 깎지 않아도 v라인을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시술로, 볼살제거와 이중턱제거, 얼굴 연부조직을 다듬는 방식만으로도 얼굴선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볼살이 많아 얼굴이 커 보이거나, 볼살과 턱살이 늘어져 턱라인이 U라인이라면, 얼굴지방흡입을 받은 듯 볼살이 쏙 빠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방세포 자체를 제거해 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지속되며, 피부 콜라겐이 리모델링 되어 피부탄력 개선도 기대해볼 만하다. 뼈수술에 비해 회복기간 또한 길지 않아, 빠른 일상생활 복귀 또한 가능한 것도 파워V리프팅의 장점이다.
더불어,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로 안면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 후 나타난 볼처짐을 교정할 수도 있으며, 날렵한 턱선으로 세련되면서도 어려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도 있다.
방준모 원장은 “리프팅시술은 개개인의 피부층 두께와 탄력도, 턱 뼈와 저작근 발달 정도를 고려한 개별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시술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이다”면서 “뼈를 깎는 수술에 비해 복잡한 편은 아니지만, 얼굴에 진행되는 만큼 정확성과 안전성을 중요시해야 하므로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