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아리성형 해야만 한다면 안전하게! ☆
[이데일리 SPN 기획취재팀] 봄이 되고 스커트 길이가 짧아지면 여성의 매끈한 다리는 또 다른 패션이 된다. 따라서 종아리의 알통이 심하게 튀어나오거나 유난히 굵은 종아리를 가진 여성들의 스트레스가 더욱 심해지는 계절 역시 봄이다. 최근에는 종아리성형의 다양하고 안전한 시술법들이 소개되면서 많은 여성들이 종아리성형을 통해 이러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종아리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시술 전에 꼭 체크해야 하는 안전한 종아리퇴축술의 조건은 무엇일까?
외과전문의와 성형외과전문의의 협진 종아리성형은 일반 성형수술보다 외과적인 영역의 비중이 큰 수술이다. 종아리의 전체적인 라인과 심미적인 부분을 디자인 하는 성형외과적인 관점과 종아리 내의 신경과 근육을 제거하고 다루는 외과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성형외과전문의와 외과전문의의 협진이 꼭 필요한 시술 중에 하나가 바로 종아리퇴축술이다. 따라서 시술 받고자 하는 병원에 외과전문의가 있는지 여부를 꼭 확인 한 후에 시술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정밀초음파검사는 필수! 시술 전의 정확한 검사는 시술결과의 완성도를 높여주면서 보다 안전한 시술을 위해 가장 중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정밀 초음파 장비를 이용하여 종아리의 알통근육이라 불리는 비복근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여 적절한 시술계획을 세워야 한다. 정밀 초음파장비를 이용한 사전검사를 통해 종아리의 구조와 근육, 신경의 발달 정도를 3차원적으로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인별 맞춤 종아리 디자인이 가능하고 정확한 시술방법과 시술 후의 경과관찰까지 할 수 있어 시술의 안정성과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다.
비수술적 레이저 종아리 근육퇴축술 수천 건의 시술 결과로 안전성을 인정받은 비수술적 레이저 종아리 근육퇴축술은 근육을 지배하는 운동신경을 초정밀 레이저를 이용하여 차단하는 시술로 견고하고 완성도 역시 높은 종아리성형이라 할 수 있다. 근육을 발달시키는 신경을 선택적으로 자극하면서 차단하기 때문에 비복근의 움직임을 시술 중에 확인할 수 있으며, 점차적으로 근육의 움직임이 줄어드는 것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며 효과 부분에 대해서도 높은 만족을 얻을 수 있다.
종아리퇴축술(NICR) 논문을 발표하고 제5회 국제미용외과학회 종아리퇴축술 강연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는 더라인성형외과의 조재호원장은 “종아리성형은 미용적인 목적으로 시술을 계획하지만 사실상 그 시술에 대한 접근은 미적인 부분과 함께 외과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따라서, 시술 전에 안정성과 시술결과에 대해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술 경험이 풍부한 외과전문의, 성형외과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혹은 좀 더 나은 아름다움을 위해 종아리성형을 준비하고 있다면 보다 꼼꼼하게 시술방법을 체크하고 전문의와의 개인별 맞춤 상담을 통해 더욱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도움말: 더라인성형외과 외과전문의 조재호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