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작성 테이블

[경제풍월]지방흡입 후 변화 없는 몸매…올바른 재수술 방법은

2013-11-06 hit.4,002


울퉁불퉁 허벅지와 쳐지는 뱃살, 늘어지는 팔뚝의 살을 보고 있자면 다이어트 의욕이 불끈 샘솟지만, 의욕만큼 다이어트 실천이 쉽지가 않다. 살빼기 노력도 작심삼일이 허다하고, 허벅지나 복부, 팔뚝, 옆구리살 등은 웬만한 운동으로는 잘 빠지지 않는 부위로 알려져 있다.   

운동과 식이요법 등의 다이어트가 제대로 진행되고 있지 않거나, 단 시간에 볼륨있고 매끈한 몸매를 가지고 싶은 사람들이 택하는 방법 중에는 지방흡입이 대표적이다. 특정 부위의 지방만을 제거하는 것부터 전체적인 ‘S라인’을 갖추도록 하는 등 수술방법도 다양하다. 

 이처럼 대중화되고 있는 지방흡입이지만, 수술경험이 적은 의료진의 수술, 안전성을 고려하지 않은 병원 선택 등 충분한 사전정보 없이 수술을 받을 경우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을 간과하는 환자들이 많다. 지방흡입 재수술 상담이 증가하는 이유다.

 재수술을 결정하는 요인으로는 충분하지 못한 흡입량, 변화가 없는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과도한 지방제거로 인한 피부 처짐과 유착현상 등 지방흡입 후에도 ‘변하지 않는 몸매’를 들 수 있다.  

특히 절개부위의 큰 상처와 노출 부위에 절개해 진행한 수술로 인해 병원을 다시 찾는 경우도 의외로 많다. 여름에 비키니, 핫팬츠, 크롭티 등을 입었을 때 수술의 흔적이 노출되는 것에 대한 걱정 때문이다. 

더라인성형외과 지방흡입 재수술센터 의료진(조재호, 송태헌 원장)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지방흡입 재수술을 결정하는 시기는 수술 후 약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지났을 때이며, 이 전까지는 1차 수술의 결과를 판단하기 어려워 재수술 여부를 결정짓기 이른 편이다. '
 

최소 6개월 정도의 시간이 흘러야 피부층, 근육층, 신경조직층 등의 연부조직이 어느 정도 회복이 되고, 이 때 재수술 여부에 대한 정확한 검진이 가능하다는 것.  
 

수술 시기와 더불어 중요한 것은 수술 상처를 키우거나 늘리지 않는 것이다. 지방흡입전문센터를 통해서 보이지 않은 곳이나 기존 상처를 이용한 수술로 노출 상처를 최소화 해야 하지만, 일부 수술 경험이 적은 병원에서는 기존 상처 외에 새로운 상처를 만들어 노출상처를 더 늘리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더라인성형외과 의료진 측은 “재수술 결정은 전문 의료진의 촉진뿐 아니라 정확한 초음파 진단분석이 매우 중요하며, 환자의 상태에 따른 일대일 맞춤 재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료진의 수술인지, 재수술 후 사후관리 프로그램은 어떻게 되는 지 등을 파악한 후 직접 상담을 통해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다음글 #[뷰티한국] 수술 ‘티’ 없이 예뻐진 그녀의 눈…자연유착법 눈매교정 효과 ‘톡톡’
이전이전글 #[뷰티한국] 유방건강검진부터 가슴성형까지…원스톱 가슴성형전문센터 등장
  • 목록
빠른상담
지방흡입&이식
더라인 Signature
체형 지방이식
파워V윤곽술
팔 지방흡입
복부지방흡입
허벅지 지방흡입
종아리성형
미니지방흡입
부위설명
LAST 다이어트
LAST 다이어트
빼라빼라
가슴성형
가슴재수술
가슴확대수술
처진가슴교정술
가슴축소
유두/유륜성형
초음파유방진단
신선줄기세포&리프팅&쁘띠
신선줄기세포 연구소
줄기세포 재수술
신선줄기세포 흉터치료
신선줄기세포 모발치료
신선줄기세포 지방이식
비수술 리프팅
안면거상
Cell럽 부스터
쁘띠성형
눈성형
크리스탈 눈성형
눈재수술
눈성형 
눈매교정술
상하안검
이마거상
코성형
바비코성형
줄기세포 코재수술
코재수술
코성형 
Fit me 코성형
남자성형
남자지방흡입
더라인소개
더라인 소개
의료진 소개
학술활동/보도자료
글로벌 네트워크
병원둘러보기
오시는길
마취통증
공익활동
스타와 함께
★아카데미
이벤트 / 수술 전후사진
이벤트
공지사항
수술전후사진
리얼셀카
영상후기
더라인 TV
수술후기
상담/예약
온라인상담
실시간상담
전화상담
카카오상담
진료예약
병원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공지사항| 온라인상담| 진료안내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톡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스북
닫기